FAQ

자주 묻는 질문을 모았습니다.
상황별 필름코리아 문의처 안내


필름코리아의 업무 진행과정은 어떻게 되나요?


나의 로케이션 메뉴는 어떻게 사용할 수 있나요? (로케이션 스크랩북 만들기)


로케이션 검색은 어떻게 하나요?


작품 등록과 촬영지원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작품 담당자가 변경되어 이미 등록된 작품의 계정을 모를 때 작품 정보는 어떻게 바꿀 수 있나요? 다시 신청할 수 있나요?

Q. 작품 담당자가 변경되어 이미 등록된 작품의 계정을 모를 때 작품 정보는 어떻게 바꿀 수 있나요? 다시 신청할 수 있나요?

A. 촬영팀과 영상위원회의 원활한 업무 진행을 위해 필름코리아에서는 동일한 작품을 중복으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신청하고자 하는 영상위원회로 직접 문의해 담당자가 변경되었음을 알려주세요!




다른 영상위원회에도 신청하고 싶은데 중복작품이라서 다시 신청할 수가 없어요!

Q. 다른 영상위원회에도 촬영지원을 신청하고 싶은데 중폭작품이라서 다시 신청할 수가 없어요!

A. '나의 신청작품' > '등록정보수정' 에서 신청하고자 하는 영상위원회를 추가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영상위원회를 선택한 후 아래 '확인'까지 꾹 눌러주세요!

     새로 신청한 영상위원회의 담당자가 곧 배정됩니다!



등록해놓은 작품 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Q. 등록해놓은 작품 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A. 신청한 영상위원회가 촬영지원 신청을 승인하기 이전이라면 '나의 신청작품' 메뉴에서 등록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영상위원회가 이미 촬영지원을 승인한 작품이라면 작품 정보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촬영지원을 신청한 영상위원회로 문의해주세요.



촬영지원 신청을 완료했어요.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Q. 촬영지원 신청을 완료했어요. 이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신청한 영상위원회에서 3일 이내에 담당자가 배정됩니다.

     영상위원회에서 담당자가 배정되고 촬영지원 신청이 승인되면 문자 메시지를 받으실 거에요!

     "[OO영상위원회 담당자 :OOO] 촬영지원 신청이 승인되었습니다."

      이제 담당자가 배정되었으니 담당자와 함께 차근차근 촬영지원사항을 논의해주세요!



작품 등록 및 촬영지원 신청 시 첨부파일에 한 번에 여러 개의 파일을 첨부할 수 있나요?

Q. 작품 등록 및 촬영지원 신청 시 첨부파일에 한 번에 여러 개의 파일을 첨부할 수 있나요?

A. 여러개의 파일을 첨부할 경우 한 폴더에 파일들을 모아 정리한 후 동시에 선택해 첨부해주세요. (ctrl 키 사용!)

     ★ 파일을 하나씩 첨부할 경우 기존에 선택해 업로드한 파일은 삭제됩니다. 한폴더에 모아 한번에 첨부해주세요!



촬영지원 신청 시 첨부파일을 모두 다 첨부해야 하나요?

Q. 촬영지원 신청 시 첨부파일을 모두 다 첨부해야하나요?

A. 촬영하는 작품에 대해 영상위원회에 최대한 자세히 알려주실 수록 영상위원회는 신속하게 작품을 파악하고 더욱 구체적인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필수첨부 서류들을 꼭! 모두 첨부해주세요!

    * 작품 등록 시 다운받을 수 있는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는 작품 신청자와 작품의 프로듀서 모두가 작성해 첨부해야합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홈페이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

Q. 홈페이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요!

A. 필름코리아는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접속했는데도 작동하지 않는다면 한국영상위원회 또는 해당 영상위원회로 문의해주세요!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로케이션을 검색하거나 촬영지원 신청을 할 수 있나요?

Q. 회원가입을 하지 않고 로케이션을  검색하거나 촬영지원 신청을 할 수 있나요?

A. 양질의 정보 제공과 정보의 무단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필름코리아는 회원을 대상으로 로케이션 정보를 제공하고 촬영을 지원합니다.

     회원가입은 1분 안에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후 필름코리아를 이용해주세요!